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투어/맛집

[부천 맛집] 부천역 38소갈비살 - 마늘양념된 단짠 소갈비

by 미쥬몬 2019. 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쥬입니다.>

 

오늘은 부천역 북부역에 위치한 38소갈비살이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소고기가 먹고싶은데 너무 비싸서 엄두도 못내고 있다가 주변 지인의 추천으로 오게 되었는데요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커다랗게 '38' 두둔!!

처음엔 왜 38일까 궁금증이 생겼는데요 가게를 들어가보니 알겠더라구요

 

대부분 메뉴가 '38000원' !!!!

정말 착한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소갈비살이 1kg에 38000원밖에 안한다니 .....

여긴 고기값이 싼대신 상차림비 2000이 있더라구요

소고기 먹을 생각에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가게 이름이 소갈비이니 소갈비를 시켜보기로 했어요

전 2명이서 왔기에 소갈비살 1kg를 시켰답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데 테이블 세팅을 이렇게 해줘요 호일에 쌓인 참기름은 제가 가져온거구요

기본적으로 양파와 양파소스, 마늘,쌈장,쌈채소를 주었습니다.

또 셀프바가 따로 있는데 셀프바에선 육개장과 양파,참기름 등등이 준비되어 있고

마늘이나 파채류는 직원분께 얘기하면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한 5분~7분정도 기다리니 뜨겁게 달군 숯불을 가져와서 불판 세팅을 해주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뜨거웠어요

이날 너무 추워서 불판을 난로삼아 밖에서 차가워진 손을 녹였답니다. (따뜻)

 

둥! 드디어 ..... 드디어 소갈비가 나왔어요

1kg.... 양이 어마무시하네요

기본적으로 마늘양념을 해놓은 느낌이었어요 마늘도 조금 올라가있고

떼깔이..... 군침이 도는군요 (흠흠..)

 

바로 불판위로 Go Go~

숯불이라 그런지 연기와 함께 얼마지나지 않아 소갈비가 바로 익기 시작하더라구요

역시 소... 빨리익어서 좋아요 ㅎㅎ

아까 가지고 온 참기름장에 마늘을 넣고 고기 옆에 살포시 놓아주었답니다.

다 익어가는군요 (빨리먹구싶다)

생각보다 금방 익었는데 그 시간마저 길게 느껴지는군요

크... 고기3점을 한번에 집어서 먹어봤어요

사르르르........ 녹았네요

양념이 잘 베어있어서 쌈장을 구지 안찍어도 전혀 싱겁지 않고

양념 간이 쌔지 않아서 물이 맥히거나 하지도 않아요

밥을 구지 안시키고 고기만 먹어도 될듯한 느낌입니다.

여기선 후식 냉면이라고 고기를 먹고 후식으로 냉면을 먹을 수 있게 양은 조금 적지만 기존 냉면 가격 보다 싸게 팔더라구요

기본 냉면 6000원, 후식냉면 3800원

물냉,비냉 둘다 있습니다.

전 물냉파이기 때문에 고기먹는동안 냉면을 주문했어요 (육쌈냉면을 먹기위한 큰그림)

그동안 이렇게 상추에 깻잎, 고기, 쌈장, 마늘을 올리고 한입!

 

배추쌈도 한입!! 하면서 허겁지겁 먹다가 냉면이 나왔어요

깜빡하고 냉면 사진을 못찍었네요 ㅠㅠ (고기에 너무 집중했어...)

여기 냉면은 간이 살짝 쌘데 토핑으로 계란이 아니라 메추리알을 하나 올려줍니다.

 

냉면 나온김에 냉면에도 싸서 먹었어요

하..... 역시 존맛탱

 

소갈비살 1kg가 2명이서 먹기엔 생각보다 양이 많아요 (다먹긴 했지만 ㅎㅎ..)

3명이서 먹기엔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먹으면서 옆테이블을 봤는데 소갈비살 반판에 육회비빔밥을 시키더라구요 2명이서

2명이서 가는데 먹는양이 많다 하면 1kg 시키면 되구

양이 많지 않다 하시면 반판 시키고 사이드로 육회나 육회비빔밥등을 시켜서 먹으면 딱 좋을거 같아요

마지막 한조각의 소갈비살을 다 먹고 주위를 둘러보는데 90프로 이상은 소갈비살을 먹고 있었어요

역시 간판이름답게 소갈비살 맛집인증하는 느낌이었어요

오면서 보는데 38소갈비살 옆 건물에 38삼겹, 우삼겹등의 새로운 고기집이 오픈하려고 공사중이었어요

38소갈비살에서 가게를 확장하나봐요

완성되면 가봐야겠습니다.

저녁타임이나 주말에는 사람이 엄청 많아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게는 생각보다 넓어요 1층,2층도 있고 직원분들도 친절하답니다.

맛도 양도 모두 풍족하게 가성비 좋은 부천역 38소갈비살이었습니다.

ps. 주차는 하기 힘든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부천역안에 이마트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naver.me/xrEGyfWW

반응형

댓글